본문 바로가기
일상

돈과 미래에 대한 생각.

by 보통의아이 2024. 12. 27.

사업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이 요즘 내 머리를 지배하고 있다. 노동도 좋고 투자도 좋고 부업도 좋고 다 좋은데 어쨌든 회사생활 하나만으로는 돈 걱정 없이 살 수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스토어나 블로그등 여러 가지 도전도 해보고 있지만 결국 누군가에게 뭔가를 파는 행위가 근본적으로 돈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던 그 사실을 최근에는 더 뼈저리게 느끼는 중이다.

우리나라 정치 문제로 경제가 흔들리고 환율이 치솟는 것을 보며 월급쟁이들은 그냥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고 있을 뿐인데 내 급여에 숫자는 똑같은데 그 가치가 말도 안 되게 떨어지고 있다는 게 너무 공포스러웠다.

결국은 더 많은 플러스 인컴을 만들고 그것을 투자하고 불려야 된다는 건데 급여는 정해진만큼만 오르고 그 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플러스의 값이 크지 않다.

돈에 관심 있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급여만으로는 곱하기가 되지 않는다는 거다. 더하기로는 미래가 불안하다. 그래서 이런저런 내용들을 찾아가며 한 푼이라도 더 벌려고 노력 중이다.

근데 환율 꼬락서니를 보니 결국 달러나 금이 답인가 싶은 생각이 들고 유튜브도 도전해야 되나 싶다. 내가 일하지 않는 시간에도 일을 하고 달러로 수입이 들어오는 일들은 가능하면 하나라도 더 많이 만들어서 굴리는 게 좋다. 늘 생각만 하던 것들을 하나씩 도전해야겠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항공 무안참사.. 무슨 일이야..  (0) 2024.12.29
도미노 피자를 먹는 하루  (1) 2024.12.28
티스토리 임시 저장..  (0) 2024.12.26
벌써 크리스마스이브  (1) 2024.12.24
모든 것은 변하기 마련이다.  (0) 202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