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넷플릭스와 나의 인연은 일단 여기까지.

by 보통의아이 2023. 2. 5.
반응형


흠. 넷플릭스 때문에 말이 진짜 많다.
같은 곳에 살지 않으면 가족이라도 계속 인증코드를 받거나 아예 따로 가입해서 사용하라는 말이 많다.
나야 혼자 보면 그만이지만, 한 푼이라도 줄여보겠다고 같이 보던 사람들과 이젠 헤어질 때가 왔다.

그럼에도 넷플릭스가 괘씸한 건, 처음과 180도 바뀐 태도 때문이다. 내 기억에 처음 넷플릭스가 결제 유도를 할 때 하던 광고가  광고 없이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는 것이었는데.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가 나오더니 드라마를 기다리지 않고 한 번에 공개해 다 볼 수 있다는 장점도 파트를 나눠 공개하는 것으로 만족스럽지 못하게 바뀌었다. 그리고 이제는 동시 4명 접속에 제한을 걸기 시작.

물론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수익에 대해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지만, 점점 볼만한 콘텐츠도 줄어들고, 보고 싶은 것도 딱히 많지 않다.

무엇보다 점점 높아지는 가격과 규제들 때문에 오히려 매달 결제하던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고 필요시마다 한 달 정도만 결제해서 몰아보고 끊고 싶다.
이번 2월을 끝으로 넷플릭스 매달 자동연장 하던 구독 결제는 해지 요청을 해두었다.

나중에 콘텐츠가 좀 더 쌓이거나 재밌다는 입소문이 나는 작품이 생기면 그때나 다시 결제할까 한다.
그냥 계속 이런저런 소문이 도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어서 매달 결제할 마음이 뚝 떨어졌다.

넷플릭스 입장에서야 가격올리고 나눠 받으면, 충성고객과 어중이떠중이가 구별되기도 하고, 충성고객으로부터 어차피 충분한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더 글로리 파트 2 까지는 버텨보려 했었는데 나는 여기까지 인가 보다.
사실 1인요금제에 가장 좋은 해상도 화질이 빠져 있는 것도 더 결제하기 싫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고, 넷플릭스와 나의 인연은 일단 여기까지.
나중에 만나자 넷플릭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 지긋지긋  (0) 2023.02.08
질문  (0) 2023.02.06
달처럼.  (0) 2023.02.04
오늘의 반성  (1) 2023.02.03
읽히지 않던 책들  (0) 2023.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