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국시장 폭락..

by 보통의아이 2020. 9. 4.
반응형

 

간밤에 미국시장이 급락했다.

 

나는 미국주식을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됐다. 적은 금액으로 소소하게 하루 마무리를 하고 있는 중이다.

잠들기 전에 미국 증시가 어떤지 한 번 훑어보고 자는 게 습관이 되었다.

물론 미국시장 기준으로는 그 시간이 그날의 시작가 이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 일어나서 확인한 것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최근 장이 좋아서 계속 기분 좋게 잠들 수 있었다.

다만, 미국 우량 기술주 위주로 자잘하게 담아두었는데 너무 예쁘게 올라주기만 해서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내심 불안했다. 언젠가는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지.

 

하지만 이렇게 마음의 준비를 하고도 어제의 폭락장은 충격이었다.

 

전체적으로 마이너스가 되지는 않았지만 총수익률이 반토막 그 이상으로 떨어졌다. 특별히 떨어질만한 뉴스도 보지 못했던 것 같은데 생각 이상으로 큰 폭으로 떨어진 것 같다.(설마 테슬라가 이 정도로 영향력이?)

일단 나는 조정일 거라 생각하고 두고 보기로 마음먹었다.

 

 

코로나로 인한 3월 개떡락, 폭락에 비하면 이 정도는 버틸만한 수준이지. 물론 그땐 내가 주식을 안 했지만. 헤헤..

 

그런데 재밌는 건 저녁 내내 폭락하는 차트를 보고 있자니 평소보다 잠이 안 오고 더 자주 들여다보게 된다는 것이다. 빨리 잠들어서 이 지옥 같은 차트를 안 봐야 되는데 자꾸만 더 보고 싶더라. 내가 본다고 달라지는 것도 아닌데.

 

아침에 일어나서도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바로 차트부터 찾아봤다.

잠들기 전이랑 그래도 비슷한 수준이라 다행이라 해야 될지 웃프다. 오늘도 폭락할지 괜스레 떨리면서도 기대된다. 그냥 조정이었고 다시 조금이라도 올라주었으면!

 

제발 우상향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