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빅데이터 기반

by 보통의아이 2023. 12. 4.
반응형

유튜브 뮤직에서 올해 내가 가장 즐겨 들은 노래라며 지올팍 노래가 선정되었다. 사실 딱히 이거 들어야지! 하고 들은 적은 없는데 내 플레이리스트 위쪽에 있고 랜덤으로 돌릴 때도 종종 나와서 그랬던 것 같다.
가장 많이 듣기는 god 노래를 가장 많이 들은 것 같은데 여러 가지를 들어서 선정이 안 된 것 같다.

연말이 되니 요즘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내가 뭘 얼마나 했는지 결과로 보여주는데 그게 신기하면서도 무섭고 그렇다. 나도 모르는 나를 기계가 집계하여 알려주는 격이니.

그리고 내가 뭘 좋아하는지 이미 데이터가 다 수집되어 누군가에게 뿌려지고 있을걸 생각하면 막 기분 좋지는 않지만 이런 것들이 모이고 쌓여 또 새로운 미래가 만들어지는 것 아닌가 싶다.

점점 기술이 발달되고 로봇이 더 많이 상용화되면 인간의 삶은 그만큼 더 고도화되어 편하게 살거나 정말 어려운 일들만 하면서 살게 되지 않을까?

잔에 후배가 했던 말이 나중에는 사람들이 일하지 않고 기계가 일해서 돈을 벌어오면 인간은 그것을 누리면서 살 거란다. 매우 현실적인 성향인 나는 그럼 그 로봇은 무슨 돈으로 사냐고 핀잔을 주긴 했지만 사실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다만 진짜로 자본이 있는 누군가들부터 혜택을 누리면서 상용화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요즘 여러 가지 이슈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꽤 올랐는데 그 안에 AI도 한몫한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다. 이래서 사람들이 그냥 일이등하는 주식이나 사라고 하는가 보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찍 자야겠다.  (1) 2023.12.06
그런 일들  (0) 2023.12.05
올해는  (1) 2023.12.03
표류하는 기분  (2) 2023.12.02
오랜만에  (1) 2023.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