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를 열받게 하는 것들에 대하여.

by 보통의아이 2023. 11. 14.
반응형

나를 열받게 하는 것들에 대하여.
 
이를테면 별거 아닌 일에도 나를 괴롭히는 고객이나 반대로 별거인 일에도 별거 아닌냥 처신하는 업체들.
요번에 나화나를 보며 나도 새삼스레 깨닫게 된 것.
나는 너무 친절해야 된다는 강박에 빠져 내 잘못도 아닌 것에 대해 너무나 많은 사과를 하며 살아왔다는 사실이다. 내 잘못도 네 잘못도 모두 내 잘못인양 버릇처럼 습관적으로 사과를 뱉어왔다.
 
흠. 회사에서 고객을 만날 때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고 일하는 게 당연한 건 맞지만 왜 나는 내가 고객일 때도 호구처럼 당하며 사과를 하고 양해를 구해왔는지 모르겠다. 아니 물론 그게 나쁜 건 아니지만 되려 나를 나쁜 사람 만드는 사람들 때문에 점점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변한 게 아닌가 싶다.
 
열받아도 꾹 참고 예의 있게 문의하면 사람을 호구로 보고 대충 응대하는 사람들 때문에, 진상을 부려야 달래주며 떡 하나 더 주는 사람들 때문에 점점 우리나라 사람들이 진상으로 변하는 게 아닌가 싶다. 뒤에서 욕할지언정 지랄발광을 해야 싫은 소리 듣기 싫어서 뭐라도 하나 더 해결해주려고 한다.
 
정말 너무 열받는다. 그래서 나는 가능하면 친절한 사람에겐 더 친절히, 발광하는 사람에겐 더 냉정하게 FM대로 업무를 처리하는 편이다. 지랄발광 떨어봤자 너한텐 더 줄 거 없다는 식으로. 근데 내가 이렇게 회사에서 업무처리를 하다 보니 결국 나는 상사에게 불려 가 마음에도 없는 사과를 그 고객 놈에게 해야만 했다. 싸우지 좀 말라며!
 
이게 한두 번이면 괜찮은데 진상들에게 친절해야 된다는 게 나는 너무 견딜 수가 없었다. 너무 열받아서 소리치고 싶은데 그러면 안 되니까. 그래서 눈치 볼 사람 없이 내 업무를 보려고 눈을 돌렸는데 세상 어딜 가나 진상은 존재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후. 무인도에 떨어진 것처럼 혼자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 세상엔 질량보존의 법칙처럼 지랄보존의 법칙이 존재하기 마련이란 걸 다시 깨달았다. 그리고 혹여나 그런 인간이 진짜 아무도 없다고 느껴진다면 그 집단에서는 내가 바로 그 또라이라는 사실도!

정말 평온하게 살고 싶은데 세상엔 자극을 주는 일들이 너무 많다. 혼자 살 수 있는 만능형 인간이라면 정말 무인도에 가서 혼자 살고 싶은 심정인데, 문명 밖에선 하루도 버틸 수 없는 나약한 인간이라 열받지만 화병을 쌓아가며 하루하루 버텨본다.

이렇게 열받는 날이 있으면 또 어떤 날은 행복한 날도 즐거운 날도 있으니 꾹 참아보련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별한 이유 없이  (0) 2023.11.16
벌써 수능날  (0) 2023.11.15
겨울이 좋다.  (1) 2023.11.13
해줘 티원! 우승!  (0) 2023.11.12
우이령길  (1) 2023.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