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7차 기록, TQQQ 흔들림 없이 추가 매수 진행

by 보통의아이 2022. 2. 10.
반응형

7차 기록, TQQQ 흔들림 없이 추가 매수 진행

위에는 TQQQ의 차트.
현재 TQQQ 주가 하락 및 횡보로 인해 엄청난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처음 TQQQ를 최고점에서 매수를 시작했을 때보다 더 큰 하락을 맛보는 중이다.

TQQQ 매수 전, 2월 7일 낮에 파랗게 멍든 주식 계좌를 발견했다.

음. 처참하군.
사실 예상했던 일이라 크게 동요되지는 않았다.
다만, 환율이 너무 높아서 미리 환전해두지 않은 게 후회될 뿐이었다.

TQQQ 토론방을 보니..
아주 물고 씹고 맛보고 즐기고 난리도 아니었다.

TQQQ가 레버리지 상품이다 보니 횡보장에서는
깎이는 만큼 회복하는 게 더디기 때문에
매도해야 된다는 사람들과
어차피 우상향을 믿는다면
들고 있어도 문제없다는 사람들이 싸우고 있었다.

음. 둘 다 맞는 말이지!
하지만 나는 최소 1년의 계획이 있으니,
TQQQ를 다시 매수하기로 마음먹었다.
환전하고 퇴근하고 저녁에 ㅎㅎ

TQQQ 구매 전에 마지막 한컷.
월요일 퇴근 후 잠시 딴짓 좀 하다가 번뜩 생각이 나서
새벽시간에 부랴부랴 신한금융투자 어플을 켰다.

TQQQ 주가에 큰 변화는 없어 보였고,
몇 주를 살까 고민하다가-
우선 이번에는 TQQQ 4주만 매수를 진행했다.

3월까지 계속 분위기가 좋지 않을 듯하여
좀 더 물타볼까 생각도 해봤지만.
어차피 떨어지면 그때 가서 더 사면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TQQQ 체결 단가는 59.2200
나는 주문할 때 시장가로 하기보단 현재 주가 기준으로
체결 단가를 지정하는 버릇이 있는 듯하다.. ㅎ

TQQQ 녀석. 아주 조금 물타기가 되었구나..?
하지만 이것은 8일 기준의 데이터이기 때문에
지금 현재 주가는 또 어떻게 되어있을지 모르겠다.

사실 지금은 수익률이 좀 올라봤자 마이너스일 상태고,
또 반대로 더 내리면 내 멘탈만 흔들릴 상황이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추가 매수 한 나 스스로를 위로하며 기록을 마친다.

다시 한번 스스로에게 다짐.
어차피 투자하지 않았으면
어디로든 써서 사라질 돈이었다는 사실.

잊지 말자.


2021.08.26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1차 기록, TQQQ 첫 매수
2021.09.06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2차 기록, TQQQ 매수일 변경
2021.10.09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3차 기록, TQQQ 벌써 세 번째 매수
2021.11.15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4차 기록, TQQQ 또 최고점 매수?!
2021.12.09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5차 기록, TQQQ 추가 매수. 미친듯한 주가
2022.01.10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6차 기록, TQQQ 매수. 그리고 액면분할.
2021.11.12 - [재테크 및 정보공유/주식이야기] - 돈도 아는 만큼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