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정보공유/정보공유

삼성 페이 교통카드 오류(431002) 해결

by 보통의아이 2021. 10. 16.
반응형

잘되던 교통카드가 갑자기 안 돼서 거의 1년 반 동안 쓰지 못하고 있었다. 삼성페이에 등록되지 않은 다른 신용카드에도 교통 기능이 있어서 짜증 나지만 해결이 안 되길래 그냥 내버려두고 있었다. 그러다가 문득 휴일 동안 할 일이 없어서 삼성 페이에 다시 들어가 봤더니 여전히 교통 기능만 안 되는 것이었다. 내가 겪었던 오류는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를 누르는 순간 삼성페이 화면이 그냥 꺼져 버렸다. 밑에 있는 경고문구가 나오면서. 아주 사람을 열받게 만들려고 작정했니?

여러 번 시도해봐도 위와 같은 오류 화면이 나오고는 그냥 삼성페이 화면 자체가 꺼져버렸다.
내 인내심도 같이 꺼져버릴 것만 같았고. 삼성 페이 교통카드 오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실물 카드를 들고 다녀야 돼서 그게 참 번거로웠다. 편하게 핸드폰만 들고 다니려고 삼성페이 쓰는 거 아니냐고..?

열 받지만 아쉬운 내가 인터넷 검색을 시작했다. 별짓을 다하면서 왜 안될까 고민하고 찾아보다가 내 문제의 원인이 뭔지 알게 됐다. 나는 KT 통신사를 이용 중에 있었는데 언제 왜 어플이 사라졌던 건지 모르겠지만, 유심 관련 어플이 설치되어있지 않았던 것이다! 열받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심이라고 검색하니 바로 KT금융유심관리라는 어플이 떴다. 지금은 설치된 상태라 저렇게 뜨지만 검색했을 때는 설치하라는 표시가 떠 있었다. 평가에 보면 진짜 좋은 얘기는 없고 이 어플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다는 소리들만 우수수.. 나도 솔직히 모르겠지만, 이 어플을 설치하고 나니 삼성 페이 교통카드 오류가 해결이 되었다. 꺼지는 증상도 사라지고 ㅠㅠ 교통기능을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돼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 이제 핸드폰만 갖고 밖에 나가도 되는 자유를 다시 얻었다!

 

나는 원래 되던 교통 기능이 갑자기 안된 거기 때문에 쌩쑈를 해서 일단 해결했지만, 처음부터 교통 기능이 안된다면 유심에 교통기능이 없는 건 아닌지부터 확인을 해야 된다. 일단 해결해서 기분은 좋지만 당분간은 혹시 모르니 실물 카드도 같이 소지해서 갖고 다녀야겠다. 언제 어떤 오류가 또 생길지 알 수 없으니 불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