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정보공유

안면인식 실패로 우리은행 7% 적금 가입 불가

by 보통의아이 2024. 1. 17.
반응형

우리은행 때문에 최근 열받고 어이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근데 좀 웃기고.

이번에 새로 나온 우리은행 7% 적금 때문이다.
해당 적금을 가입하려고 시도하니 갑자기 웬걸 안면 인식을 하라는 거다. 등록한 적도 없는 안면인식을 하라니.

주민등록증을 먼저 인증하고 안면 인식을 시도하니 계속 실패했다. 그도 그럴게 나의 주민등록증은 고등학교 때 사진이고 그때와 지금의 나는 아무래도 얼굴이 똑같지 않으니까 ㅋㅋㅋㅋㅋ

정말 어이없고 웃긴데 좀 열받기도 했다. 결국 적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들고 내방하라는 얘기를 들었다. 내가 등록한 얼굴과 매칭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 오래된 민증 사진이랑 매칭이 안 돼서 내방을 해야 한다니. 정말 귀찮다..

물론 요즘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때문에 보안을 철저히 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다만 굳이 내방을 해야 된다는 게 귀찮을 뿐. 그래서 그냥 만들지 않기로 했다. 한 번은 우리은행에 내방해서 안면 인식을 해결하기는 해야 되는데.

크흡..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이유로 적금 가입이 안되니 정말 황당하다.

7% 적금은 1월 말까지 정해진 계좌수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안면 인식이 가능한 사람은 가입해서 7% 혜택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굳이 우리은행에 가서까지 만들어야 하나 생각은 들지만 7%면 꽤 나쁘지 않아서 좀 고민을 해봐야겠다.

 

반응형

'재테크 및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빙+웨이브 합병 소식  (1) 2023.11.30

댓글